USB 전압 전류 테스터기 CUT-02

안녕하세요 집돌이의 모든정보입니다.

전자기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생각해볼만한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하는데요
USB로 전압 전류를 테스트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가끔 지인들한테 듣는 이야기가 “아 스마트폰 충전하는데 왜 이렇게 느리냐?” “노트북 PD충전하는 제품으로 샀는데 C타입 케이블을 꼈는데 충전이 안된다.” 입니다. 그리고 집에서 제품들을 충전하는데 고출력 제품으로 충전을 하려면 또 안되는 제품들이 있죠. 이런 문제들을 한번에 확인 할수 있는 제품이 USB 전압 전류 테스터기 인데요. 한번 보시죠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USB-A타입과 C타입을 꽂을수 있는 테스터기와 마이크로 5핀 추가 연결선이 들어있습니다. 중국에서 만든 제품을 여러 수입사에서 수입하는 제품으로 인쇄된 제품명을 빼곤 똑같은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압 전류 테스터의 사용법은 INPUT 쪽에 USB 혹은 C타입 제품을 꼽고 OUTPUT 쪽에 충전케이블을 연결 하면 됩니다. 최대 측정전압은 32V 그리고 최대 측정소비전력은 150W으로서 화면에 나오는 측정치를 확인하면 됩니다. IPS패널로 되어있는 컬러스크린은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도 알아보기 쉽습니다.

스마트 IC를 장착하여 일반충전, 퀵차지 2.0~3.0, 고전압의 USB-PD충전등의 다양한 제품들의 데이터값을 정확히 확인할수 있습니다.

똑같은 노트북에 충전기를 다르게 하여 충전을 해봤습니다.
1. 90W를 지원하는 정품 충전기를 연결하였을때는 전압. 전력값이 거의 사양에 맞는 정도로 나왔습니다.
2. 하지만 최대 전력지원이 25W밖에 지원이 안되는 삼성 충전기에 연결했을때는 전압. 전력 자체가 아예 다른 값이 나오고 충전자체가 안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노트북 제조사에서 이야기하는 내용도 저전력의 충전기를 썼을때는 충전자체가 되지않을 수 있다는 내용을 공유하는 만큼 집에있는 C타입 충전기라고해서 모든 제품을 충전할 수 있다는 생각은 하지 말아야될 것같습니다.

또한 집에서 놀고있는 노트8과 현재 사용하고 있는 S20+의 충전내용을 확인해보면 똑같은 충전기로도 다른 전압과 최대소비전력이 다르기 때문에 기기에 맞는 충전선과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제품들은 저전력 충전기들만 사용해야 충전이 되는 경우가 있고 고출력인 제품은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집에 문제가 되는 제품들이 있다면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도 간단하게 전압전류를 체크할수 있는 테스터기를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요즘에 다양한 제품들을 쓰면서 충전기들도 다양하게 집에 구비되어있으실겁니다. 용도에 맞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테스터기로 체크해보시는건 어떨까요?
혹시라도 스마트폰 충전이 너무 느리게된다 하시는 분들은 꼭! 사용해서 충전속도 지키세요!ㅎ


지금까지 집돌이의 모든정보였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