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교체로 구형 노트북 빠르게 만들기 PART2

안녕하세요 집돌이의 모든정보입니다.

저번시간에 구형 노트북을 살려보는 프로젝트로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해보기를 진행해봤는데요~ 오늘은 교체된 SSD를 세팅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새로운 SSD로 교환했다면 아무것도 없는 상태겠지요. 저장장치를 복제할 수 있는 기계가 있다면 복사를 하여 사용하셔도 문제가 없지만, 제품이 준비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새롭게 운영체제를 깔아야하는 상황이실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PART2 내용은 SSD에 설치할 윈도우설치 USB만들기입니다.

윈도우 설치 준비물 – USB

윈도우 설치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8기가 이상의 USB입니다.

윈도우 설치용이기 때문에 비싸고 빠른 제품은 필요없습니다. 혹시 집에 남는 8기가 이상의 USB가 있다면 그걸 쓰셔도 되시고 최대한 싼 제품을 사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저는 쿠팡 3위에서 보이는 샌디스크 메모리를 이용했습니다.

윈도우 설치파일 다운로드 & 윈도우 USB만들기

Windows 10 다운로드 (microsoft.com)

윈도우 10 다운로드 링크에 들어가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다운로드된 프로그램이 나오고 파일 열기를 누르면 윈도우 설치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위와 같은 순서를 지나 USB드라이브를 선택하여 설치를 누르면 USB드라이브에 윈도우를 깔게됩니다.
어렵진 않으니 페이지를 참고하여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제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들었으니 설치를 해봐야겠죠?

다음편에는 USB를 부팅하여 윈도우 설치하는 법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오늘도 집돌이의 모든정보였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ㅎ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