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RAPNEL k589 RGB

안녕하세요 집돌이의 모든 정보입니다.

오늘은 저렴한 가격에 사게된 기계식 키보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전에 강원전자에서 HDMI케이블을 사면서 네이버 스토어 알림을 해놨었는데 갑자기 리드래곤의 기계식 키보드를 할인 한다하여 들어가보니 구미가 땅기는 제품이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19900원 (배송비포함 22900원)에 샀다면 믿기지 않을 제품 한번 보시죠.

SHRAPNEL K589 RGB은 어느나라 제품?

REDRAGON SHRAPNEL K589 RGB로 검색을 해보면 현재는 7만원에서 14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가격이 좀 나가는 제품입니다. 이름과 로고만 보면 중국제품인가 하는 생각이 들지만 미국업체 제작 판매하는 제품으로써 주로 아마존에서 판매를 하며 주로 오테뮤축을 사용하는 제품들을 만들어냅니다. 다른 여타의 게이밍 주변기기보다 낮은 가격으로 미국 뿐만아니라 여러 국가들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SHRAPNEL K589 RGB 리뷰

한마디로 깔끔합니다.

미니멀한 디자인

위아래 양옆의 빈 공간을 최소화 한 디자인으로 기존에 쓰던 키보드들에 비해 깔끔하고 조금은 작아보입니다. 하지만 키의 크기가 줄어든게 아닌만큼 미니멀한 디자인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 만한 디자인입니다.

로우프로파일 키캡

또한 로우프로파일 키캡을 가지고 있는 만큼 높이도 낮은 편입니다. 키캡의 경우에는 다양한 선호도가 있는 만큼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크게 나쁜 느낌은 아니였습니다. 다만 높은 키캡을 사용하다 바로 이 제품을 쓰면 살짝 이질감이 드는 느낌이었습니다. 노트북 키보드를 누르는 느낌?

하지만 스위치가 갈축인 기계식 키보드인 만큼 노트북의 키감과는 비교가 안되는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로우프로파일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해드릴만한 제품입니다.

오테뮤축(갈축)

그리고 리드래곤제품들의 특징인 오테뮤축! 여러가지 축을 써봤지만 아직까지 스위치가 문제가 된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오테뮤축이 사용량에 비례해 죽는 것이 아닌 케바케로 갑자기 죽는 축이 많다는 소문이 있는 만큼 걱정이 되는 부분은 있습니다만 현재까지는 큰 이상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제가 생긴다면 핫스왑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가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자가로 교체할수 있는 키트와 여분의 스위치도 같이 들어있는만큼 이러한 부분도 잘 준비한 제품이지 않은가 싶습니다. 스위치 교체는 어려운 부분이 아닌만큼 AS까지 받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RGB

RGB의 경우에도 18가지의 모드 변경을 비롯해 기본에 충실한 구성으로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놨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변경할 수 있기때문에 이는 충분히 강점으로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 유통사 제품설명 참조

현재까지는 이제품을 사용하면서 아쉬운 점이라고 할 만한 것들이 크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로우프로파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이라면 저렴한 가격에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리드래곤이라는 제품의 인지도 때문에 정가를 다 주고 사는게 맞아?라는 약간은 고민이 되는 문제도 있긴 하지만 좀 더 사용해 본 뒤 만족도를 이야기하면서 그 생각이 어떻게 바뀔지~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집돌이의 모든정보였구요~ 다른 리뷰내용들도 많으니 잠깐 둘러보시고 가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