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100 구매 및 사용기

안녕하세요 집돌이의 모든정보입니다.

오늘은 전자기기에 관심이 있다면 다들 집에 하나씩은 두고 쓰실 접점부활제 BW100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BW100을 접하게 된 것은 키보드 간이윤활을 하는 방법을 찾으면서 입니다. 이 제품을 이용하면 윤활이 가능하다는 유튜브 글을 보고 구매를 하게 된것인데요~ 다른 제품들에도 사용을 하면서 매우 만족한 제품이라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BW100 접점부활제란?

bw100

접점부활제는 스위치나 여러 접촉에 의하여 전류가 통하는 부분에 뿌리면 세척, 방청(녹이 슬지않게 하는) 기능을 하여 접촉이상으로 고장난 부분들을 고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스프레이형태로 되어있기 때문에 뿌리면 먼지가 세척이 되고 접점에 뿌려가며 접촉이 잘 되었는지 바로바로 알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양한 접점부활제 중 가성비로 소문난 것이 BW-100입니다.

BW100의 용도


제작사에서는 컴퓨터나 오디오 광학제품, 첨단의료기기등에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다양하게 쓰이는곳은~ 예를들어 닌텐도 스위치나 PS5의 듀얼쇼크 듀얼센스 버튼이 고장났을때 많이 사용하고,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들이 스위치의 간이 윤활을 위해서 사용합니다. 또한 접촉불량이 많이 일어나는 램을 살릴때도 BW100 이용합니다.

BW100과 IPA(이소프로필알콜)의 차이점

BW-100으로 대표되는 접점부활제와 IPA의 공통점은 세척용으로 많이 쓰인 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차이점으로 두드러지는 것은 절연성입니다. BW-100의 경우 전기가 통하지 않기 때문에 전원이 켜져있는 때에도 사용이 가능하며 쇼트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하지만 IPA의 경우에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 사용한뒤 충분히 말려주지 않으면 쇼트가 일어날 확률이 있기때문에 용도에 따라서 잘 사용하셔야됩니다. 세척용으로만 사용한다면 IPA의 가격이 싸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시는 부분도 있습니다.

사용량이 많지 않은 초보자 분들이 사용하신다면 조금 비싸더라도 BW-100과같은 접점부활제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BW-100 접점부활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제 홈페이지 뿐만아니라 다양한 분들이 올린 글에서도 추천하는 BW-100을 통해서
죽어가던 내 전자제품들을 살려보시는 돌담병원의 김사부가 되시길 빌며
오늘은 이렇게 마무리 하겠습니다.

집돌이의 모든정보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