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04 손작은 남자의 마우스

이번엔 G304다.

G102를 쓰면서 굉장한 만족감을 가지고 추천을 해왔지만, 회사에서는 움직임이 많아 무선 마우스가 편한점이 있어 최근에는 G304를 회사에서도 쓰고 있고 가끔 게임용으로도 쓰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컴덕후(?)로 소문난 덕분에 마우스 문의가 들어오면 가장 기본적으로 G304를 추천할 정도로 만족도가 좋은 제품입니다.

먼저 G304의 장점을 이야기 해보자면 게이밍기어의 선두주자 로지텍에서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 G304입니다. 기본적인 기능들이 고루 갖춰있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성과 베터리지속성

먼저 최대감도 12000dpi와 반응 속도 1ms를 가지고 있고 중요한 것이 hero센서를 이용하여 베터리 지속성이 굉장히 좋습니다. 이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는 마우스 중 에서는 베터리 지속성이 좋지 않은 모델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큰 장점입니다.

무게

또한 최근 게이밍, 오피스 용 마우스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남녀 가릴 것 없이 마우스의 무게에 대해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나온 지 꽤 오래된 마우스지만 최소 무게로 쓰게 된다면 85g정도의 무게로 가벼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최근에 나온 마우스들은 여러 시도를 통해 타공을 한 마우스, 쉘 자체의 무게를 줄이려는 노력을 하여 60~70g정도도 많긴 합니다)

85g의 무게를 만들려면 AAA건전지에 AA변환 홀더를 사용하여야 하고 그냥 AA건전지를 쓰면 10g정도의 무게가 늘어나긴 한다.

​그립감

그리고 G102글에서도 언급했듯이 마우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것이 그립감이다.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시리즈 부터 정말 여러가지 마우스를 써봤지만 가로 11.6cm, 세로 6.2cm, 높이 3.8cm로 G102와 동일한 사양의 손이 작은 사람들이 쓰기에 좋은 크기에, 비슷한 크기의 마우스들 중에서도 등높이가 낮아 손목에 무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필자의 손크기>

단점

이러한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G304가 가지고 있는 단점 또한 명확합니다.
G102뿐만아니라 G304의 경우에도 로지텍의 고질병인 더블클릭, 휠 이슈가 존재한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G102보다 훨씬 비싼 정가 59000원의 가격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쉘과 스위치에 대한 변경점이 없기 때문에 AS혹은 자가수리를 받아야될 경우가 1~2년안에 생기게 됩니다.
G102같은경우에는 가격이 싼 부분이 있어서 벌크 혹은 자가수리를 통해서 사용하는걸 추천했지만. 59000짜리 AS가 되지않는 마우스를 사기에는 부담이 크기 때문에 가격할인을 통해 3만원 중반에서 후반의 가격으로 정품을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G304의 후속이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더블클릭, 휠이슈가 좀 해결이 되어 나온다면 더 더더더~ 적극적으로 추천하지 않을까 합니다.

회사에서 한 열댓명 정도에게 추천했던 마우스. 한번도 이 마우스 좋지 않다는 이야기가 안나온 마우스 (아직까지 더블클릭, 휠 이슈가 나오진 않았다)이기 때문에 꼭 한번 써보는걸 추천합니다.

G304 마우스에 대한 총평

​장점

g304는 로지텍의 벌써 국내 출시 5년이 지난 스테디 셀러
(게임용도 좋지만 사무용으로도 사용 추천)

최신출시된 마우스에 비해 무거운 편이지만 적정한 무게감으로 게임용, 사무용으로도
사용성이 좋음
(AAA베터리와 AA변환홀더를 쓸시 85g)

손작남들도 한손에 들어가는 마우스
(g102와 같은 쉘로 등이 낮아 손가락 뿐만아니라 손바닥이 짧은 사람한테 좋음)

베터리 지속시간
(베터리가 은근 오래가고 바로바로 교환이 가능하기때문에 더 윗급을 쓰면서 파워플레이를 쓸생각이 아니라면 추추천!)

단점

​더블클릭 및 휠 튐 이슈
(102와 마찬가지이지만 가격대가 좀 나가는 만큼 2년 AS를 받을수 있는 정품으로 추천)

높은 가격대
(다른 게임용 마우스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지만 유선 버전에 비해 세일하기 전 가격은 높기 때문에 세일할 때나 로지텍 럭키박스때 구매하는것 추천 – 세일 많이함)

오늘도 집돌이의 모든정보였습니다.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